스킵네비게이션

심리검사 보다 건강한 젊음을 위한 학생상담센터
보다 건강한 젊음을 위한 학생상담센터

심리검사

심리검사는 개인의 성격 및 심리상태, 적성, 흥미 등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심리검사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.
또한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도와 줌으로써 대학생활에 대한 적응능력을 높이고 보다 효과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
심리검사
성격 성격유형검사(MBT|)
성격유형을 16가지로 구분하여 지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, 성격의 특성과 장점, 개발해야 할 점, 적합한 직업분야를 탐색하거나 타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(약20분 소요)

다면적인성검사(MMPI)
개인의 성격특성 및 심리상태, 정신건강의 정도를 보다 심층적으로 탐색하여 개인의 정서 및 심리적 어려움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 (약 60분소요)

표준화성격진단검사
정서적으로 안정성, 사회성, 책임성, 사려성 등의 일반적 성격특성과 심리적 불편감의 정도를 객관화하여 부적응의 정도를 파악함을로서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사입니다.
진로 및 적성 적성 탐색검사(Holland)
진로선택을 위한 능력, 인성, 선호경향을 측정함으로써, 장래에 어떤 유형의 직업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자신의 직업적 능력이나 성격에 맞는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. (약30분)

진로탐색검사(U&I)
진로를 고민하는 단계에서 나타나는 심리적 상태와 어떤 학과나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흥미와 성격의 일치 정도를 알아봄으로써 진로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 (약30분)
학습 학습유형검사(U&I)
학습과 관련된 성격 및 행동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학습유형을 파악하여 학습상의 어려움을 야기시키는 문제점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 (약20분)

신청하기